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΄λž€? : 곡μž₯ μ•Œλ°”κ°€ λŒ€ν‘œμ 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μ˜€λŠ˜μ€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΄λž€ 무엇인지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Όκ±°μ—μš”.

μ•„λ§ˆλ„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΄λž€ λ‹¨μ–΄λŠ” μ•Œλ°”λ₯Ό κ΅¬ν•˜μ‹œλŠ” 뢄듀이라면 ν”νžˆ 듀어봀을 단어인데 λŒ€ν‘œμ μœΌλ‘œ 곡μž₯μ—μ„œ μΌν•˜λŠ” μ•Œλ°”λ₯Ό κ΅¬ν•˜λŠ” λͺ¨μ§‘글을 보면 λŒ€λΆ€λΆ„ μ΄λŸ¬ν•œ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„ 거쳐 μΌν•˜κ²Œ λ κ±°μ—μš”.

 

글을 μ“°λŠ” 저도 ν•œμ°Έ μ•Œλ°”λ₯Ό κ΅¬ν• λ•Œ μ΄λ ‡κ²Œ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 업체λ₯Ό 톡해 일을 ν•˜κΈ°λ„ ν–ˆμ—ˆλŠ”λ°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΄λž€ 무엇인지 κΆκΈˆν•΄ ν•˜μ‹œλŠ” 뢄듀도 λ§Žμ„λ“― ν•˜μ—¬ κ°„λ‹¨ν•œ μ†Œκ°œμ™€ ν•¨κ»˜ μ•Œμ•„λ³΄λ„λ‘ 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
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΄λž€?

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„ μ•ŒκΈ° μœ„ν•΄μ„  일단 μ†Œμ‹±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΄μ•Ό ν•˜λŠ”λ° μ†Œμ‹±μ€ μΈμ†Œμ‹±κ³Ό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œΌλ‘œ λ‚˜λ‰˜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
μΈμ†Œμ‹±μ€ κΈ°μ—…μ΄λ‚˜ 쑰직의 μ„œλΉ„μŠ€, κΈ°λŠ₯을 쑰직 μ•ˆμ—μ„œ μ΄κ΄„μ μœΌλ‘œ 제곡 μ‘°λ‹¬ν•˜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μ¨,

μ‰½κ²Œ 말해 근둜자λ₯Ό κΈ°μ—…μ—μ„œ 직접 κ΅¬ν•˜λŠ” ν–‰μœ„λΌκ³  ν•  수 μžˆ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°˜λŒ€λ‘œ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€ 쑰직의 μ„œλΉ„μŠ€, κΈ°λŠ₯을 쑰직 λ°–μ—μ„œ μ‘°λ‹¬λ°›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μ¨,

μ‰½κ²Œ 말해 근둜자λ₯Ό κΈ°μ—…μ—μ„œ 직접 κ΅¬ν•˜λŠ”κ²ƒμ΄ μ•„λ‹Œ, μ™ΈλΆ€ 업체에 μ˜λ‘€ν•˜μ—¬ κ΅¬ν•˜κ³  쑰달 λ°›λŠ” ν–‰μœ„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μ΄λŸ¬ν•œ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΄λž€ 미ꡭ이 μž₯기적 λΆˆν™©μ„ κ²ͺ으며 ꡬ쑰 쑰정을 ν•˜κΈ° μ‹œμž‘ν•˜λ©΄μ„œ 크게 μ¦κ°€ν•˜κ²Œ λ˜μ—ˆλŠ”λ°, 전문적인 인λ ₯을 νšŒμ‚¬ λ‚΄λΆ€μ—μ„œ 직접 κ΅¬ν•˜λŠ” μΈμ†Œμ‹± 방법을 μ‚¬μš©ν•˜λŠ”κ²ƒλ³΄λ‹¨ κΈ°μ—…μ˜ 경영과 νš¨μœ¨μ„ κ·ΉλŒ€ν™” ν•˜κΈ° μœ„ν•΄ 제 3μžμ—κ²Œ 근둜자 ꡬ인을 μœ„νƒν•˜μ—¬ 기업은 κΈ°μ—… λ‚˜λ¦„λŒ€λ‘œ μΌμ—λ§Œ μ§‘μ€‘ν•˜λ©° 근둜자λ₯Ό ꡬ할 수 있고 제 3자인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 μ—…μ²΄λŠ” 근둜자λ₯Ό λŒ€μ‹  ꡬ해주며 수수료λ₯Ό λ°›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운영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
곡μž₯ μ•Œλ°” λͺ¨μ§‘은 μ™œ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 업체λ₯Ό μ΄μš©ν• κΉŒ?

νŽΈμ˜μ μ΄λ‚˜ ν”Όμ‹œλ°© λ“±μ—μ„œ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 업체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•Œλ°”λ₯Ό κ΅¬ν•˜λŠ” κ²½μš°λŠ” μ—†μ£ ?

주둜, 곡μž₯ μ•Œλ°” ꡬ인 λͺ¨μ§‘κΈ€μ—μ„œ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 업체λ₯Ό μ΄μš©ν•˜λŠ”λ° μ™œ κ·ΈλŸ¬λŠ”κ±ΈκΉŒμš”?

 

기업은 λͺ¨λ“  νŒŒνŠΈμ— 투자λ₯Ό ν•˜λŠ”κ²ƒλ³΄λ‹¨ 핡심적인 νŒŒνŠΈμ— 투자λ₯Ό ν•˜λŠ”κ²ƒμ΄ 더 효율적이라 νŒλ‹¨ν•˜κ³  예츑 ν•  수 μ—†λŠ” 상황에 λΉ λ₯΄κ²Œ λŒ€μ²˜ν•˜λŠ” μƒμ‘΄μ „λž΅μ„ μ·¨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”°λΌμ„œ, 전문지식 없이 μ‰½κ²Œ μΌν• μˆœ μžˆμœΌλ‚˜ 또 일이 νž˜λ“€μ–΄ μ‰½κ²Œ κ·Έλ§Œλ‘˜ 수 밖에 μ—†λŠ” 곡μž₯일은 κ·Όλ‘œμžκ°€ μ‰½κ²Œ λ“€μ–΄μ˜€κ³  λΉ μ§€λŠ” 상황일 수 밖에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ν•˜μ§€λ§Œ κ·Όλ‘œμžκ°€ ν•œλͺ… 빠지면 λ°”λ‘œ ν•œλͺ…을 μƒˆλ‘œ λͺ¨μ§‘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상황상 κΈ°μ—…μ—μ„œ μ΄λ ‡κ²Œ μ‰½κ²Œ λ“€μ–΄μ˜€κ³  λΉ μ§€λŠ” ꡬ인 λͺ¨μ§‘을 μ§μ ‘ν•˜λŠ”κ±΄ νš¨μœ¨μ μ΄μ§€ λͺ»ν•˜λ‹€ μƒκ°ν•˜κ³ 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 업체에 λ°”λ‘œ λ°”λ‘œ 일을 ν•  근둜자λ₯Ό μˆ˜κΈ‰λ°›λŠ” 방식을 μ΄μš©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μ΄λ ‡κ²Œ κ·Όλ‘œμžκ°€ μ‰½κ²Œ λ“€μ–΄μ˜€κ³  μ‰½κ²Œ λΉ μ§€λŠ”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 νŠΉμ„± 상 단점도 있기 λ§ˆλ ¨μΈλ°μš”.

λŒ€ν‘œμ μœΌλ‘œ μ—…μ²΄μ˜ λ―Έμˆ™ν•œ 근둜자 κ΄€λ¦¬λ‘œ κ·Όλ‘œμžκ°€ 직무λ₯Ό ν˜Όλ™ν•  수 μžˆλŠ” μœ„ν—˜, 곡급 업체와 λ°œμ£Όμ‚¬ κ°„μ˜ 마찰, 근둜자의 업무 λ―Έμˆ™ λ“± λ§Žμ€ λ¦¬μŠ€ν¬κ°€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ν•˜μ§€λ§Œ μ΄λŸ¬ν•œ 단점듀에도 λΆˆκ΅¬ν•˜κ³  기업은 κΎΈμ€€ν•œ 근둜자의 곡급을 μ›ν•˜κ³ ,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 μ—…μ²΄λŠ” 근둜자λ₯Ό κ³΅κΈ‰ν•΄μ£ΌλŠ” λŒ€μ‹  수수료λ₯Ό κΈ°μ—…μ—μ„œ μ œκ³΅λ°›μŒμœΌλ‘œμ¨ 전문지식이 ν•„μš” μ—†κ³ , κ·Όλ‘œμžκ°€ μ‰½κ²Œ κ΄€λ‘λŠ” 곡μž₯일 νŠΉμ„± 상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„ μ΄μš©ν•˜λŠ”κ²Œ 효율적이라 νŒλ‹¨ν•˜κ³  μžˆκΈ°μ— μ•„μ§κΉŒμ§€ ꡬ인λͺ¨μ§‘ 글에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 업체가 λ§Žμ€ μ΄μœ 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μ§€κΈˆκΉŒμ§€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μ΄λž€ 무엇인지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΄€μŠ΅λ‹ˆλ‹€.

λ°˜μ‘ν˜•